6월 말~7월은 거진 비~ 장마철이죠.. 장마철 빗길사고, 침수에 조심해야 되는데, 저희 애마의 중요한 발"에 해당하는 요 타이어"가 장마철에도 빗길사고"를 대비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,튼튼한 건지.. 5초 확인하시고 인재 예방, 나와 내가족을 지키시기 바랍니다:)
타이어 안전성 확인TOP3
1) 타이어 마모정도
- 타이어의 마모한계선"에 살짝 닿기 직전에 꼭, 타이어 교체해야합니다.
※ 아래사진 -[ 모범적인 일반 타이어 ]
※ 아래사진 -[ 마모한계선 살짝 닿기 전 타이어 ]
=> (오른쪽사진) 마모한계선"이 보일 때까지 사용하시면: 빗길에 4배 더 위험한 사고가 발생합니다;;
2) 타이어 손상정도
a) 편마모
정기적인 휠 얼라인먼트"가 조정이 되면, 편마모로 생긴, 도로주행 중의 타이어 펑크사고"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 => 위 사진과 같은 편마모"가 생기면 반드시 타이어 교체!
b) 하얀 실"
위 같이 타이어 깊은 안쪽에 흰 실로 지지해서, 하얀 실이 보이면 : 곧 타이어 펑크위험이 있어, 무조건 교체!
c) 코드절상"
- 코드절상은 순간적인 충격으로, 타이어 뼈대역할인 '카카스 코드'가 절단되서, 내부 공기압이 절단된 곳으로 몰리고, 타이어 사이드월 부분이 '혹' 처럼 부풀어오르는 현상입니다. =>반드시 타이어 교체!
- 코드절상의 원인은 : 과속방지턱"을 고속으로 지날 때+ 포트홀"을 고속으로 지날 때, 요철과 같은 장애물에 의한 충격입니다. =>대부분의 코드절상이 운전자의 주행습관 , 장애물, 외부충격 등에 발생, 주행 중 주의해야 합니다 :)
=> 타이어에 작은 펑크 떼워진 건 괜찮습니다.
d) 흠집, 크랙"
타이어 크랙현상은 고무가 갈라지는 현상"과 비슷한데, 미리 발견하고 교체해주면 좋은데, 그대로 주행하다 주행 중, 타이어펑크"가 꽤 생길 수 있습니다. 노후가 되면 평소보다 접지력도 약해지고, 브레이크 밟을 때 밀리는 듯한 느낌도 여러번 주기에, 빨리 알아채는 것이 중요합니다!
=>여름철 장시간 열에 노출 시: 고무특성상 안 좋은 영향 받으니, 직사광선을 피해 실내, 그늘진 곳"에 주차하는 게 타이어와 내부부품들에도 좋습니다!
3) 타이어 오래된 정도
타이어의 제조년월 (4822)는 22년도, 48주때 생산 => 22년 12월때 생산!
타이어 생산된지 최장 6년까지 탈 수 있고, 타이어 사용한 지 4년정도되면 교체하는게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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